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발추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지구를 생각하는 신발 '나이키 스페이스 히피'

남성/신발추천

by 키꼬에디터 2020. 6. 8. 23:35

본문

안녕하세요 키꼬입니다.

오늘은 신발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20년 2월 이 신발을 처음 봤을 때 

한눈에 반해 

발매일을 찾으려고 노력했던 게 생각이 납니다.

 

 

스페이스 히피라는 이름을 가진 이 신발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 그들이 말하는 '스페이스 히피'

 우리의 목표는 단순했습니다. 

바로 나이키 역사상 가장 적은 탄소 발자국의 신발을 만드는 것입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했을까요? 비밀은 바로 '재활용'에 있었습니다. 

스페이스 히피 제품은 각 제품 무게의 25~50%가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이 프로젝트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스페이스 히피 컬렉션은 그것이 가능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언제나 최고의 신발을 세상에 내놓기 위해 무엇이든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동시에, 오늘날의 환경적 이슈를 고려해 보았을 때 '지속 가능성'이라는 가치 역시 최대한 반영되어야 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최소한의 에너지와 폐기물로 환경에게 주는 악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완성했습니다. 

크레이터로서 우리는 제품에 다한 원료, 생산 그리고 재활용하는 과정을 다시 해석하여 

이전애는 나이키가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디자인을 새롭게 정의하기 시작했습니다.

 

 

 스페이스 히피 프로젝트를 탄생 시키는 과정은, 아무런 불빛도 없이 깜깜한 방에 발을 내딛는 것과도 같았습니다. 

미지의 세계를 향해 도전하고, 완벽함에 대한 기존의 정의를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들을 끝없이 전화했습니다. 그 결과 지구를 보호하는 우리의 목표에 부합하면서 동시에 자랑스러운 제품을 

만드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는 재미와 엉뚱함이 만나는 지점을 발견하길 원했고 마침내 찾아냈습니다.


 

 

 

 

 

 

  • '스페이스 히피'의 특징

 

 

신발은 크게 발을 고정하는 어퍼(갑피)와 쿠셔닝을 제공하는 미드솔(중창)

그리고 내구성과 접지력을 제공하는 밑창으로 구성괴어 있습니다. 

 

 

그럼 '스페이스 히피'는 어떨까요? 

 

미드솔에 사용된 폼을 크레이터 폼이라고 합니다. 제조 공정에서 발생한 고무와 플라스틱 폐기물을 사용해서

표면에 미완성된 알갱이 같은 택스처를 연출되었는 게 특징입니다.

 

스페이스 히피는 거기에 새로운 레이어를 한 겹 더 했습니다.

그 정체는 마라토너 킵초개가 마라톤 2시간의 벽을 깼을 때 사용된 폼 zoom x입니다.

줌 x를 사용하는 공정에서 자투리 폐기물이 발생하는데 이 폐기물이 발생하는데 이 폐기물을 잘게 잘라 붙여

새로운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는 착화감과 탄성에 있어서는 대단히 성공적입니다.

(최고의 마라톤 화를 위한 폼이 들어갔으니 성능은 누구나 다 알 수 있는 사실이죠)

 

아웃솔에는 크레이터 고무라는 것을 더했습니다. 활동과 접촉이 많은 앞, 뒤로 말이죠.

 

 

 

제품은 총 4가지 종류로 출시하며 컬러까지 생각하면 총 5가지 종류가 발매 예정인데요.

 

 

 

'스페이스 히피 01'- 무게를 기준으로 최소 50%의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격은 159,000원

 

 

 

 

 

 

 

'스페이스 히피 02'- 무게를 기준으로 최소 50%의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격은 179,000원

 

 

 

 

 

 

 

 

'스페이스 히피 03'- 무게를 기준으로 최소 45%의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격은 219,000원 

 

이 신발에는 패스트핏 조임식 시스템이 적용되어 빠르게 신고 바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원탑이라는 생각 들 정도로 너무 예쁘네요 ㅠㅠㅠ)

 

 

 

 

 

 

 

'스페이스 히피 04'- 무게를 기준으로 최소 25%의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격은 159,000원 

 

재활용 소재의 사용량은 다른 것들에 비해 적지만 디자인은 많이 앞서있는 느낌입니다.

 

특히 다른 것들과 달리 미드솔의 컬러가 블루 계열이 아니 화이트 계열이라서 더 깔끔해 보입니다.

 

 

 

그레이 컬러도 있는데... 이것 쫌... 그래도 그냥 보시라고 준비했습니다.

 

 

 

 

 

  • 마음에 드는데 구매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왜 스페이스 히피 1,2,3은 사진이 세 개씩인데 4만 사진이 다섯 개일까요?

그건 바로 제가 4를 구매하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많이 보고 싶어서요ㅎㅎㅎㅎ (너무 예뻐)

 

발매일은 06월 11일 목요일입니다.

 

요즘 신발을 구매하는 방식이 여러 개 있지만 이번에는 추첨방식으로 진행을 한다고 해요.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몇 시까지? 오전 10시부터 11시 딱 1시간 동안만 응모가 가능하니 잊지 말자고요. 

(https://www.nike.com/kr/launch/)

https://www.nike.com/kr/launch/t/women/fw/nike-sportswear/CD3476-100/wylt37/w-nike-space-hippie-04


오늘 제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다 같이 도전해 보자고요!

나이키님 제발 하나만 주세요ㅠㅠㅠㅠ

 

모두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D

관련글 더보기